[ 소매물도 등대섬 남쪽 촛대바위 ] Back PointMap

 

pic50.jpg (13596 bytes) 그렇게 맹위를 떨치던 살인 더위도 계절의 흐름속으로 꺽여버리고, 이제 아침저녁으로 부는 서늘한 찬바람이 생기를 더해주고 있다. 아름다운 절경에 반해버린 여름 휴가꾼들도 이제 모두 다 돌아간 이곳 소매물도 등대섬, 아마도 한 여름동안 찾아든 사람들에게 지쳐있는 듯한 이속 중에서도 계절의 여왕이라 부리는 참돔낚시터 중 내노라 할 곳을 몇곳 소개할까 한다. 우선 이곳 촛대바위는 등대섬 남쪽에 의하여 물살이 잘 흐르고 수심이 비교적 깊을 뿐만 아니라 수심층이 자갈층으로 되어있어 참돔 서식지로 유명한 곳이다. 그러나 이곳은 일기가 불순한 날에는 야영을 피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가을 날씨가 온화하고 잔잔한 날씨에는 초가을 참돔 특급 포인트로 각광을 받을 만하다. 동서로 길게 자리잡은 듯한 이 바위는 가운데 잘록한 목이 있어 남북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특히 이곳은 릴처넣기 식으로 채비를 갖추고 미끼를 달아 포인트 전방을 투척하는 방법이다. 그리고 촛대바위 잘록한 곳에 계단같은 것이 있어 바람막이로 이용할 수 있고 야영도 가능하다.

 

p118.GIF (7664 bytes)

 

①포인트

이 곳은 촛대바위 남쪽 포인트다. 전방의 포인트가 톱니같이 생긴 곳에 항상 포말이 일고 있어 아주 좋아 보인다. 특히 이 곳은 들물, 썰물이 완연한 곳으로 조류 속도가 아주 빠른 곳이다. 참돔일 경우 버림 봉돌 40추 정도에 가지바늘을 묶고 밑줄 3호 정도면 무난하다. 사용미끼는 홍무시를 많이 쓰지만 참새우, 크릴, 활새우 등도 많이 쓰인다. 주로 야간에 입질이 활발한 곳이다. 돌돔일 경우 버럼추 40호정도에 돌돔 전용바늘을 사용하고 가지바늘 형식으로 준비하여 미끼는 성게, 소라고동, 꼬막조개 등을 많이 쓰지만 홍무시나 염장홍무시 등도 많이 쓰인다.

②포인트

이 곳은 촛대바위 서쪽 포인트다. ①포인트에서 이동하려면 조심스레 이동하여야하며 드룰 포인트다. 이 곳 역시 참돔일 경우 ①포인트 채비와 동일하며 돌돔일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간혹 농어떼가 몰려올 때도 있기 때문에 항상 농어루어 하나쯤은 옆에 준비해 두는것이 좋을 것이다.

③포인트

이 곳은 등대밑 북쪽 포이트다. 등대 섬과 사이가 얼마되지않기에 물 흐름이 빠른 곳이다. 평균 수심은 30m정도 아주 깊은 편이다. 이 곳은 들물, 썰물 양물을 볼 수 있어 지루하지 않고 낚시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사용채비는 역시 ①포인트와 마찬가지며, 사용미끼 역시 동일하다. 그리고 뒤쪽 계단같은 생긴 곳은 야영하기 너무 좋아 약간의 바람이 불어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곳이다.

 

p119.GIF (5665 bytes)

 

교통편

통영항에서 뱃길로 1시간 거리인 소매물도 등대섬은 통영 현지에서 낚시 전용선을 타고 진입하는 것이 제일 편리하다. 5∼6명의 경우 1인당 3만원정도면 언제든지 출조가 가능하며, 주말이나 시즌때에는 개인 출조도 가능하다.

  [출조문의] 통영 / 비진도낚시  TEL. (055) 642-9494 Back Poin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