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진도 남쪽 구멍강정 곳부리 ] Back PointMap

 

pic41.jpg (16775 bytes) 이 곳은 비진도 쌍투바위 건너편 곳부리 지역이다. 원도권 감성돔이 자리 이동을 할 때쯤이면 이곳 구멍강정 곳부리는 아무도 모르게 이 곳을 거쳐 이동하는 통로다. 작년만 해도 이 곳에서 아무도 모르게 1개월 이상 대물조과가 하루도 빠짐없이 진행된 곳이기도 하다. 지역 특성상 곳부리 안쪽에 구멍이 뚫여있어 구멍 강정이라 불리우지만 갯바위 생김새가 요철이 잘 발달한 곳이 많으며 수중여도 많이 발달되어 있는 편이다. 물때는 조금 전후가 제일 좋은 편이며 사리 물때는 강정 안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이 곳은 비교적 썰물때가 좋은 편이지만 들물 포인트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이 곳은 대물의 소식이 은밀하게 전해지고 있어 실제 이 곳을 공개하기는 처음이다. 이 곳의 낚시는 전방의 수중여 사이로 물길이 형성되며 평균 수심이7∼8M정도에서 입질이 진행된다. 감성돔 낚시인 경우 구멍찌 낚시를 많이 하지만 민자애 낚시도 기대이상 조과를 올리 수 있다. 한편 수초사이로 3칸정도의 민장대 낚시로 이리저리 이동하며 슬슬 끌어주면 씨알 좋은 뽈락의 무리가 여기저기에서 나타난다. 이때 사용미끼는 감성돔일 경우 크릴새우가 제일 적당하며, 뽈락의 경우는 청지렁이, 민물새우등이 제일이다. 올해는 유난히 수초가 잘 자라 강정안쪽으로 뽈락 낚시도 기대해 볼만하다. 그리고 구정을 지나면 북동풍이 심하게 불기때문에 이곳에서의 낚시는 조심해야 한다. 일기가 좋은 날에는 야영도 가능하지만 샛바람(북동풍)이 심하게 불면 각별히 주의를 해야한다.

 

p100.GIF (12086 bytes)

p101.GIF (5420 bytes)

 

교통편

이 곳은 통영에서 여객선을 이용하여 현지에서 갯바위까지 진입할 수 있지만 시간상이나 편의상 불편함이 따름이로 통영 현지 낚시점에서 낚시대절선을 이용하면 언제든지 출조가 가능하며 대절료는 4∼5명인 경우 1인당 2만원정도면 수시로 출조가 가능하다.

  [출조문의] 통영 / 비진도낚시  TEL. (055) 642-9494 Back Poin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