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두 고동 바위 동쪽 ] Back PointMap

 

pic39.jpg (25734 bytes) 영동감성돔철 이라면 누구나 용초나 호두 고동산밑을 1급 포인트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곳은 지역 주민의 소득 사업인 미역 양식장이 생기고 나서부터 아예 이 곳은 진입이 불가능하여 꾼들의 길이 막혀 버린지 오래 되었다. 그러나 이 곳을 외면할 수 없어 위험을 무릅쓰고 이 곳을 찾아 공개하기로 했다. 사방이 양식장 밧줄이 늘어져 있어 선박 접안이 참으로 불가능해 보이지만 그중에서도 조심조심 양식장 사이로 배를 몰아 갯바위로 진입할 수 있다. 초가을부터 미역 양식장에서 은신하던 감성돔이 이제는 미역채취가 끝날 무렵이므로 양식장에서 놀던 놈들이 갯바위에 몸을 가리지 아니할 수 없다. 그러기에 이 곳 양식장 주변에는 감성돔떼를 만날 수 있는 근래에 보기 드문곳이다.

 

 

p93.GIF (13127 bytes)

 

①포인트

이 곳은 곳부리부근이다. 비교적 들물 포인트에 맞추어 전방 간출여쪽으로 찌 낚시를 하면 아주 좋은 방법이며 비교적 간출여 부근에서 입질이 활발하다. 또한 썰물시에는 좌측 건너편 직벽쪽 멀리까지 흘려주면 건너편 직벽부분에서 입질이 활발하다. 평균 수심은 6∼7M정도이며, 주로 주간에 입질이 온다. 사용채비로는 5.4M정도 1호 릴대에 소형 스프링 릴을 장착하고 원줄 3호 밑줄 1.5정도면 이 곳의 채비로는 무난하다. 수심층에 깔려 있는 놈들을 위하여 밑밥을 무겁게 반죽하여 적소에 투여하는 것도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다.

②포인트

이 곳은 고동 바위 동쪽 중간 포인트다. 전방의 수중여가 여기저기 많이 발달하여 감성돔 서식지로 안성마춤이다. 우측 수중여가 대표적인 포인트이며 들물시에 포이트 입질이 활발하다. 또, 썰물시에는 좌측 수중여가 포인트이며 찌를 잘 흘려주면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다. 사용채비는 ①포인트와 동일하며, 사용채비 역시 동일하다.

③포인트

이 곳은 수심 6∼7M이며 썰물때 입질이 활발하다. 전방 수중여 사이로 찌 낚시를 흘려주면 수중여 부근에 입질이 이루어지며 주로 주간에 입질이 활발항다. 또한 들물시에는 용초쪾으로 찌를 흘려주어야 하며 중간에 양식장 밧줄이 있으므로 걸림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이 곳은 민장대 3.5칸이나 4칸정도면 뽈락 낚시도 가능하다. 사용채비는 ①포인트와 동일하며 사용미끼 역시 동일하다.

 

p92.GIF (6793 bytes)

 

교통편

이 곳은 정기 여객선을 타고 호두 마을에서 전마선을 타고 진입할 수 있지만 시간상 전용배편에 어려움이 있다. 통영 지정 낚시에서 전용 낚시선을 타고 직접 진입하면 저렴한 배삯으로 수시로 출조가 가능하며, 4∼5명기준 1인당 2만원정도면 언제든지 출조가 가능하다.

  [출조문의] 통영 / 비진도낚시  TEL. (055) 642-9494 Back Poin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