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삼여 등대 ] Back PointMap

 

pic44.jpg (18928 bytes) 이곳은 충무 관광 호텔에서 1Km쯤 남쪽에 위치한 곳이다. 이곳은 물이들면 1개의 암초가 보이고 썰물 때에는 3개의 암초가 보인다 하여 일삼여라 하였는데 몇 년전부터 이곳에 등대를 세우고 뱃길의 안전을 도우고 있다. 특히 이곳은 간출여가 많아서 감성돔 떼들이 이곳을 지나가는 길목이다. 등대 탑 밑에서 3명 정도 낚시를 할 수 있으며 주로 dirks 낚시가 이루어 지는 곳이다.

 

 

p96.GIF (10855 bytes)

 

①포인트

등대에서 산양읍 영운리쪽으로 보면 간출여 사이로 깊은 곳이 있다. 평균 수심 4∼5M 정도이며 들물 썰물 없이 낚시를 할 수 있다.
채비로는 민장대 낚시대 3.5칸 내지 4칸 정도면 무난하고, 찌흘림 낚시도 가능하다. 찌흘림 낚시를 할 경우 찌를 약하게 쓰는 것이 좋은 편이며 미끼는 클릴새우 내지 혼무시를 많이 사용한다.

②포인트

이곳은 썰물 포인트이므로 전방 간출여 쪽으로 방향은 잡고 낚시를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채비로는 ①포인트와 동일하며 사용미끼 역시 동일하다.

③포인트

이 곳은 들물, 썰물 양물을 보며 할 수 있는 곳이다. 전방 한산도 쪽으로 찌를 흘려주면 아주 좋은 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채비로는 A,B포인트와 동일하며 밑줄은 1,2호 정도 조금 가늘게 쓰는 편이 유리하다. 바늘은 감성돔 바늘 1,2호 정도면 무난하고 사용미끼는 크릴 새우 내지 혼무시가 제일 많이 사용된다.

 

p45.GIF (3991 bytes)

 

교통편

이 포인트는 통영항 근처이다. 통영현지 낚시점에서 낚시 대절선을 타고 10분 내지 20분 정도 면 포인트에 진입이 가능하다.
요금은 5인 기준 1인당 1만원정도이며 5만원정도면 언제든지 출조가 가능하다.

  [출조문의] 통영 / 비진도낚시  TEL. (055) 642-9494 Back Poin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