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도 고래여 ] Back PointMap

 

pic55.jpg (17077 bytes) 동해 남부권에서 신생낚시터로 부상한 곳이며 이곳을 꾼들의 발걸음 옮기려 해도 지역주민들의 고소독 작물인 미역양식을 설치하여 한발짝도 들여 놓을 수 없었다. 그러나 올해는 다행이 이고에 양식장이 설치되지 않아 꾼들에게는 천만 다행이라 아니할 수 없을 것이다. 3∼4월 봄비가 부실부실 내리고 남서 계절이 알맞게 불어 주면 이곳의 영동감성돔은 절정을 이루며 섬전체가 오목오목 해안선이 발달하여 어디든지 낚시터로(포인트)를 잡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섬남쪽 곳곳에 포인트가 있지만 본섬 약간(20M정도) 떨어진 큰 여는 그 규모가 큰편에 속하여 고래여라 한 것 같다. 특히 이곳은 물흐름이 빠르고 수심도 깊은 편이어서 영동철 감성돔의 서식지로 좋은 여건을 갖고 있는 곳이다. 단체 야영도 가능하며 전체 이동도 가능하다. 봄철 남서풍만 제외하면 전천후 낚시터로 손색이 없다.

 

p132.GIF (9623 bytes)

 

①포인트

이곳은 고래여 남쪽 포인트이다. 평균수심은 8∼10정도이며 들물 썰물 양물 때 낚시가 가능한 지역이다. 또한 이곳 전방 수중여 숨은 여가 발달하여 찌낚시가 처넣기식 낚시를 할 경우 밑걸림이 심한 곳이다. 그러나 그 여 사이로 대물감성돔 이 서식하고 있는 곳이다. 먼저 충분한 밑밥을 투척하여 감성돔의 후각을 자극시킨 다음 낚시를 사용하자.
사용채비로는 찌흘림낚시를 할 경우 1호정도릴대(5.4M)에 소형 릴을 장착하고 원줄 찌낙씨전용 3호줄에 밑줄 2호정도면 무난하다. 또한 사용찌는 구멍찌 경우 1호정도에 수중찌 0.3호 정도면 적당하며 막대찌 경우 2호∼2.5호 정도면 무난하다. 또 이곳에는 릴 처넣기식 낚시도 가능하므로 원투식릴대 2호정도에 10호정도 구멍추를 달고 크릴새우를 미끼로 사용하면 이곳 채비는 그저 그만이다. 한편 이 곳은 단체 야영도 가능하며 전체 이동도 가능한 곳이다. 다만 남서풍이 심하게 불면 낚시는 불가능하다.

②포인트

이곳은 고래여 서쪽 포인트이다. 이곳은 들물 포인트이며 평균 수심은 8∼10M정도 이다. 이곳은 양쪽에서 흘러들어 오는 물길이 서로 만나는 합수현상이 일어나는 곳이므로 낚시여건이 아주 좋은 곳이다. 사용채비와 미끼는 ①포인트와 동일하며 밑밥도 같은 조건으로 사용하면 무난하다.

③포인트

이곳은 본섬쪽 북쪽 포인트이다. 비교적 발판도 좋은 편이며, 들물과 썰물 양물때를 노릴 수 있는 곳이다. 평균수심 7∼8M정도이며, 수중여가 잘 발달할 곳이다. 이곳 채비 역시 ①포인트와 동일하며 사용미끼 역시 동일하다. 영동철이라 대물이 출몰할 수 있으므로 대물 채비를 확실하게 하고 주의 사람들의 도움도 꼭 필요하다.

④포인트

이곳은 고래여 동쪽 포인트이다. 전방 곳부터 수중여가 있고 그 사이로 포말이 항상 일고 있다. 이곳은 비교적 썰물 포인트이며 평균수심도 8∼10정도이다. 썰물 흐름에 따라 찌흘림 낚시를 하여야 하며 전방 15M정도에 찌를 투척하여 양쪽물길이 서로 만나는 합수 지역이 포인트이다. 이곳에는 특히 밑밥투척에 신경을 써야 하며 수중까지 전달되게 하여야 한다. 사용채비는 ①포인트와 동일하며 사용미끼 역시 동일하다.

 

p133.GIF (4517 bytes)

 

교통편

이곳 죽도는 여객선이 왕래하지만 갯바위까지 진입하는데 시간상아니 편이상 불편함이 많으므로 통영 현지 낚시점에서 낚시 대절선을 타고 출조하는 것이 제일 유리하다. 대절료는 4∼5명 경우 1인당 2만원 정도면 수시 출조할 수 있고 시즌때에는 개인출조도 언제든지 가능하다.

  [출조문의] 통영 / 비진도낚시  TEL. (055) 642-9494 Back Poin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