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초 작은 논골 곳부리 ] Back PointMap

 

pic42.jpg (17862 bytes) 용초와 호두 큰 논골 사이에 작은 논골은 바위색 자체가 녹무색같이 여기저기 흘러나온것과 달리 바위색도 노랑에 가깝다. 곳부리와 물흐름도 잘 흘러 주변 갯바위보다 유난히 꾼들의 발길이 많은 편이다. 양쪽 미역 양식장의 밧줄이 여기저기 있지만 그 속으로 포인트를 이동하며 자리 잡을 수 있어 이상적이다. 조금 때를 피하여 중물 때부터 낚시를 시작하여족므 전후까지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며, 갯바위 전체가 이동이 용의하며 누구라도 낚시가 가능하다. 그리고 단체 낚시로도 아주 좋은 편이다. 약간의 북서풍이나 북동풍이 불어도 무난하다. 이 곳의 영동감성돔은 3.4월까지 1개월 이상 머물다 내만으로 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비로는 5.4M정도 1호릴대가 제일 많이 쓰이며 소형릴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겠다. 사용미끼는 크릴새우가 많이 쓰인다. 그리고 민장대 낚시도 많이 사용하지만 뽈락 민장대 낚시도 아주 좋은 포인트다.

 

p103.GIF (10396 bytes)

p102.GIF (5039 bytes)

 

교통편

이 곳은 통영에서 여객선을 이용하여 현지에서 갯바위까지 진입할 수 있지만 시간상이나 편의상 불편함이 따름이로 통영 현지 낚시점에서 낚시대절선을 이용하면 언제든지 출조가 가능하며 대절료는 4∼5명인 경우 1인당 2만원정도면 수시로 출조가 가능하다.

  [출조문의] 통영 / 비진도낚시  TEL. (055) 642-9494 Back Point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