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대물 감성돔 월동처 14선

14choice.GIF (5198 bytes)
동두마을치끝 모기강정
긴강정 떨어진여
네바위동쪽강정 무시뿌리
물선치 안끝 물선치 안강정
물선치 바깥치 두룽여 안널
두륭여 촛대바위
도치바위 소여(우도)

 

 

 

 

 

통영권에서 연화열도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섬은 남북쪽으로 가로누워 있으며 부속섬을 많이 거닐고 있다. 비교적 원도권에 속해 있지만 교통이 편리한 관계로 누구나 쉽게 드나들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 섬의 연면적은 3.41km2이며 인구는 290명이다. 한편 이곳 섬은 본촌과 동두마을, 십리골 등의 민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주민 대부분이 반농, 반어업에 종사하는 편이다. 인근 욕지도와 같은 면에 속하여 있으며 남해안의 대표적인 섬이기도 하다. 한편 이곳은 조류소통이 원활하며 해안선의 굴곡이 잘 발달하여 사계절 낚시터로 유명하다. 특히 겨울날씨가 온난하여 양지바른 곳곳에는 태공들의 발길이 하루도 빠짐없이 이어지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남쪽에 있는 네바위가 연화도의 대표적인 절경이며 첫째섬 상단에 천연송은 누가 보아도 그 자태에 감탄하지 않을수 없을 비경이다. 태공이라면 한번쯤 이곳에서 바닷물에 낚시대를 담그고 자연속에 몸과 마음을 담아두고 싶을 것이다.

■ 교통편

통영에서 하루 3번 여객선이 운항한다. 그러나 현지에서 각 포인트 까지는 소형 낚시선을 옮겨 타야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시간상의 손실도 있지만 통영항 낚시점에서 출항하는 낚시전용선을 이용하면 수시로 출조가 가능하다. 요금은 6∼7명 경우 1인당 2만 5천원 정도면 출조가능하고 주말이나 시즌때에는 개인 출조도 수시로 할수있다.

  [출조문의] 통영 / 비진도낚시  TEL. (055) 642-9494 Back PointMap